020

아키제주는 제주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건축디자인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키제주는 건축주와의 소통을 중요한 디자인 과정으로 생각하고 협의에 임하고 있습니다.
의미있고 특별한 공간을 만들고 싶은 당신에게 아키제주는 좋은 디자인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건축사사무소는....

건축사사무소는 건축물을 짓기위한 ‘설계 및 감리’업무를 수행하는 회사입니다.

. 집을 짓기위해서는 크게는 ‘건축설계’, ‘건축감리’, ‘건축시공’ 이라는 세 개의 파트가 분리되고 협력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건축사사무소는 그 가운데 ‘건축설계’분야를 담당하게 됩니다.

건축설계업무

. 건축물을 짓기위해서는 자신의 땅에 자신의 돈으로 짓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건축법 및 도시계획법을 비롯한 각종 법규의 제약을 받으며, 건축사는 그러한 규정을 위법하지 않게 계획서를 작성하여 해당 관청으로부터 ‘건축허가’를 받는 일을 합니다.
. 또한 건축물이 무너지지 않게 하기위해서는 하중을 버틸 수 있는 구조계산과, 급배수를 위한 설비계획과 전기와 통신공급을 위한 전기설계분야의 협조를 받아야 합니다. 건축물을 짓기위해 설계를 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는 건축설계, 구조설계, 설비설계, 전기설계라는 네분야의 협력작업을 기본으로 하며, 이런 복합적인 과정을 총괄하여, 건축물을 짓기위한 계획도면을 작성하는 것이 건축사의 설계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계과정

건축물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단순히 면적에 맞추어서 도면을 그리는 일이 아닙니다. 많은 돈을 투입하는 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잘 정리된 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집을 짓는 것도 대단히 많은 자금을 투자하는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건축사사무소는 이러한 투자를 적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게 됩니다. 특히 건축계획을 하기위해서는 설계과정을 잘 이해하고, 그 순서에 맞게 같이 구상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찾아오는 길

아키제주는 제주국제공항에서 동남쪽으로 약 3킬로미터 떨어져있으며, 도남동 푸주옥식당 옆에 있습니다.

아키제주는 도남사거리에서 동쪽으로 약 150미터 지점 연삼로 대도로변에 있습니다. 도남동 푸주옥식당 바로 동쪽에 있으며 1층에는 ‘드림컴퓨터랜드’가 있는 건물입니다. 아키제주는 3층입니다.
주차는 인근 이면도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치에 대한 문의는 사무실(064.751.9151)로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제주시 연삼로 350, 3층 입니다. 방문시에는 시간약속을 먼저 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